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外信이 본 三星의 놀라운 事實 13가지.

칼멘9988 2017. 3. 8. 11:35












外信이 본 三星의 놀라운 事實 13가지.


 



 


애플의 유일한 라이벌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한 삼성전자에 대한 해외 언론들의


관심이 뜨겁다.


 아시아의 일개 가전 기업에 불과했던 삼성전자가 어떻게 쟁쟁한


기업들을 제치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?


 그 비결을 분석하느라 분주하다.


이러한 가운데 美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‘삼성의 놀라운 사실 13가지’ 라는


제하의 기사를 3일(현지시각) 보도했다.


이중 일부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


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과 그렇지 않은 내용도 포함돼 있다.



 


첫번째 - 가장 먼저 거론된 놀라운 진실은 삼성 그룹이 1938년 설립됐으며


80가지 다른 종류의 사업을 동시에 해나가고 있다는 점이다.


실제로 해외에서도


단일 기업이 이렇게 많은 사업군을 가지고 있는 사례는 찾아보기 힘들다.


 


두 번째 전자 이외 산업에 대한 놀라움이다.


삼성 건설사업 부문이 세계에서


가장 높은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를 지은 장본인이라는 점이다.


부르즈 할리파는


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건설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구조물로 높이는


828m다.  (삼성이지은 세계최고마천루 3개)


 


세 번째 - 삼성중공업이 400만 평방피트 크기의 조선소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다.


TV나 스마트폰으로 유명한 삼성이 배까지 만드는 줄은 몰랐던 것으로 보인다.


 


네 번째 - 전 세계 삼섬전자의 고용인원이 37만 명이라는 사실이다.


애플이 약 8만 명 가량,마이크로소프트가 9만7천명, GE가 30만5천명이라는 점과


비교해보면 얼마나 삼성전자가 많은 인원을 고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.


 


다섯 번째 - 삼성전자가 연간 직원들에게 지불하는 인건비가 14.5조원(2011년


기준)에 달한다는 점이다.


삼성전자의 총 인건비 규모는 2009년 10.2조원에서,


2010년 13.5조원으로 전년대비 7.1% 가량 증가했다.


 


여섯 번째 앞서 놀라운 사실들을 토대로 한 삼성이 한국 GDP의 17%를


차지하고 있다는 점이다.



 


일곱 번째 - 삼성이 지난해 광고에만 40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여기에 추가로


50억 달러 규모의 마케팅 예산을 쏟아부었다는 사실이다.


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광고 규모에서 코카콜라를 앞섰다.  


 


여덟 번째 - 삼성 그룹의 연결 매출이 2011년 2천 470억 달러를 기록했다는


점이다.


이중 삼성전자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으며 1천790억 달러를 기록했다.


같은 기간 애플은 1천278억 달러다.


 


아홉 번째 - 삼성전자가 지난 분기 82억7천만 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


이는 대부분 스마트폰에서 벌어 들였다.


그러나 같은 기간 구글의 영업이익은


34억달러에 그쳤다.


 


열 번째 - 삼성전자가 지난해 2억158만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다는 사실이다.


이는 2등 애플과 3등 노키아, 4등 HTC를 합한 것보다 많은 수치다.



 


열한 번째 - 삼성전자가 현재 총 145개의 휴대폰 제품군을 보유 하고 있다는


사실이다. 반면 애플은 3가지 모델만 판매하고 있다.


 


열두 번째 - 삼성이 6년 연속 전 세계 TV 시장에서 1등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다.


 


열세 번째 -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독일의 한 호텔 컨퍼런스 룸에서 수백 명의


사장들을 앞에 놓고 3일간 연설을 했다는사실이다.


삼성은 이 회장의 연설 내용을


책으로 만들어 이후 줄곧 경영 지침서로 활용해 왔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.


이는 지난 1993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“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꿔야 한다”는


말로 유명한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선포에 대한 설명이다.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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